영어공부-영원히풀수없는숙제

STEM 교육 : 아주 어렵거나 지루하거나?

cyanluna 2018. 4. 24. 08:16
미국에서는 이렇게 뻔한것도 기사거리가 되나 봅니다.  기사 내용을 요약하면 "학생들이 수학,과학분야는 싫어하지만 장래에는 이 분야의 직업 계층이 더욱 늘어날 것이다. 그래서 싫더라도  일찍부터 준비하는게 유리할껄?" 입니다. 가끔 미국이나 영국등의 이런 인지 심리/교육 분야의 연구를 보면 뭐 이리 뻔한걸 이리 오랫동안 조사해 왔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이렇게 뻔한 걸 계속해서 수치화 하려하고 표본집단을 산정하고 그  집단에 설문하고, 그리고 재산정해 다시 하는 이런 과정들을 수없이 반복해서 변인을 줄여 어떤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하려고 합니다. 그 결과가 뻔한 질문들의 근거가 되는 경우가 다수인 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이런 지루한 과정들을 해내기에 이 분야의 선두주자로 올라서게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먹고 살만한것을 넘어서 현대문명의 시기가 오랜기간 진행되어오다 보니 이 분야의 연구가 더욱 활발히 진행되는것 같습니다. 이런 인지 심리/교육분야는 단연코 미국이나 영국,독일 같이 선진 국가들이 우세합니다. 축적된 데이터가 많아야 하기에 단 기간에 하기 어려울뿐더러 연구를 위해서는 사회계층구조가 다양하게 포진해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설문도 생각보다 교묘하고  설문의 환경 설정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길게는 몇십년까지 아주 오랜기간의 추적관찰도 필요합니다. 여튼 미국은 확실이 인구도 많고 하는일도 정말 수평수직적으로 다양하다는것을 새삼 깨닫습니다. 

덧.그리고 보니 미국의 장난감회사 STEM이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의 줄임말이 었네요. 

STEM Education: Too Hard and Too Boring?
STEM 교육 : 아주 어렵거나 지루하거나?
Many studies have predicted that there will be a great need for future workers skilled in jobs related to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 In education, these areas of study are known as "STEM”.
많은 연구들이 미래의 직업에 연관된 기술은 과학,기술,엔지니어링 그리고 수학분야와 관련된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교육에서는 이 분야들은 줄여서 “STEM”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Research also suggests that it is important to get students involved in STEM subjects at an early age, starting in middle school or even earlier.
연구자들은 학생들은 STEM과목의 학습을 중학교 혹은 더 이른 시기에 시작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While STEM education programs have been increasing in many areas across America, many younger students show a lack of interest in these subjects.
STEM교육 프로그램이 미국 전역을 통해 증가하는 사이, 많은 학생들은 이 과목들에 대한 흥미를 잃어갔습니다. 
A survey released this year by the Pew Research Center asked American adults why they believe many young people do not want to study math and science subjects.
Pew연구센터에서 올해 공개한 한 설문은  미국 성인들이에게 왜 학생들에게 수학과 과학분야를 공부하고 싶어 하지 않는지에 대해서 물었습니다. 
About 64 percent said they think the main reason is that students consider STEM subjects either too hard or too boring. More than 20 percent blamed the lack of interest on the belief that a STEM degree might not be useful in the job market.
응답자중 약 64%는 학생들이 STEM과목들이 매우 어렵거나 아니면 지루하게 여기기 때문이라고 대답했습니다. 20% 이상은 STEM분야의 학위가 더이상 직업시장에서 쓸모없어질 것이라는 생각이 흥미를 잃게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The study found that about one-third of Americans would tell a high school student seeking career guidance to study a STEM-related field. Nineteen percent of this group said they would suggest a health-related STEM career, and 14 percent would advise students to study technology.
이 연구에서는 미국인 3명중 한명은 고등학생에게 STEM분야에서 직업을 찾으라고 말할것이라고 했습니다. 이그룹의 19%는 건강과 관련된 STEM분야의 직업을 권유하고, 14%는 기술분야를 공부할 것 을 조언해줄것이라 했습니다. 
STEM careers made up about 13 percent of the total U.S. workforce in 2016. However, the number of STEM-related jobs – especially in health and computer areas – has risen much faster than other areas for years, and will most likely continue to rise during the next several decades.
STEM 커리어는 2016년 미국전체 직업에서 13%까지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STEM과 관련된 이 직업의 숫자는 -특히 건강과 컴퓨터 분야에서 - 몇년동안 아주빠르게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향후 몇십년간은 계속적으로 상승 할 것 입니다.